iOS/boostcourse

[MusicPlayer] Asset catalogs

sujin7837 2021. 1. 30. 16:09
반응형

에셋 카탈로그

-xcode에서 프로젝트를 처음 생성하면 자동으로 만들어지는 Assets.xcassets 폴더에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될 다양한 에셋을 관리합니다.

-에셋과 다양한 디바이스의 속성에 대한 파일의 연결(mapping)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리소스(이미지, 음악 파일 등)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.

 

에셋 카탈로그 구성

-Groups: 그룹은 한 개 이상의 또 다른 그룹이나 에셋을 가질 수 있습니다.

-Assets: 에셋은 한 가지 타입의 관련된 속성과 파일들의 집합을 나타냅니다.

-Asset name: 에셋에 접근하기 위해 개발자가 정의한 문자열입니다.

-Asset files: 선택한 에셋의 데이터 파일 또는 리소스입니다.

-Attributes: 선택한 그룹, 에셋, 그리고 에셋 파일의 속성을 나타냅니다.(속성 인스펙터에서 확인 가능)

 

-Asset variations: 선택된 에셋 파일들의 집합을 나타내며, 같은 속성 값이 적용되는 단위입니다.

 

에셋 카탈로그의 콘텐츠 타입

-Folders: 다른 그룹 폴더나 에셋 폴더를 포함할 수 있으며, 에셋 카탈로그 폴더는 해당 에셋 타입의 확장자가 자동으로 붙습니다.

    -Asset catalog folder: 모든 폴더와 파일들을 갖고 있음

    -Group folder: 다른 그룹 폴더나 에셋 폴더를 갖고 있음

    -Asset folder: 리소스 파일들을 갖고 있음

 

-JSON Files: .json 확장자 파일로서 속성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.

-Contents Files: 리소스 파일을 나타냅니다.

 

출처: www.boostcourse.org/mo326/lecture/16842/

반응형

'iOS > boostcours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Delegation] 델리게이션  (0) 2021.02.09
[IOS] 내비게이션 인터페이스  (0) 2021.02.03
[MusicPlayer] Cocoa Touch, UIKit, Foundation  (0) 2021.02.01
[MusicPlayer] AVFoundation  (0) 2021.02.01
[MusicPlayer] App thinning & App Slicing  (0) 2021.01.30